패러렐즈 검은화면 해결방법 (parallels desktop 16 블랙스크린 오류)

패러렐즈 검은화면 해결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맥에서는 호환되지 않는 파일들을 맥에서 확인 가능하게 하는 맥 안의 윈도우 패러렐즈는 부트캠프에 비해 맥과 윈도우 간 전환이 가능하여 많은 맥 사용자들이 즐겨찾는 프로그램입니다.

패러렐즈 구입 후, 윈도우를 잘 설치하여 사용하다 갑자기 [대기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시작 버튼을 눌러도 검은화면으로 노출되는 문제에 대한 해결법을 공유 하겠습니다.

패러렐즈 오류 종류

  1. 실행 시 검은 화면

2. 대기 중… 이라는 문구만 노출되고 실행이 안됨

3. 부트 디스크를 윈도우로 재설정해도 찾을 수 없다는 문구와 함께 부팅 안되는 현상

상단에 기술한 오류들은 아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 실행 전 먼저 사용해야 하는 방법

패러렐즈 검은화면 해결방법 (parallels desktop 블랙스크린 오류)

패러렐즈를 실행한 상태에서 상단 작업 탭 -> [종료]를 눌러 종료합니다. 해당 버튼이 먹히지 않을 때에는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래도 패러렐즈 검은화면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해당 경우에는 아래 2개 방법을 차례로 실행합니다.

해결법 1

패러렐즈 검은화면 해결방법 (parallels desktop 블랙스크린 오류)

작업 탭 > [중지]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재부팅하여 패러렐즈 검은화면이 개선되어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이래도 검은화면이 개선이 안 된다면..

해결법 2

패러렐즈 검은화면 해결방법 (parallels desktop 블랙스크린 오류)

작업 탭 > [초기화] 를 클릭합니다.

물론 초기화를 클릭한다고 해서 기존 패러렐즈 윈도우에 설치해놓았던 파일이 초기화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ms office 등 다른 응용 프로그램 사용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해당 초기화 버튼은 부트 디스크를 초기화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때문에 꼬여있던 업데이트나 설정 등이 해결되어 패러렐즈 검은화면을 한번에 해결시킬 수 있습니다.

같이 볼 만한 포스팅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PIL’ – 맥에서 파이썬 에러 1분 내 해결하는 방법(윈도우 가능)

터미널 캡쳐 시 개인정보를 가리고 싶다면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9 thoughts on “패러렐즈 검은화면 해결방법 (parallels desktop 16 블랙스크린 오류)”

  1.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중지 하고 다시시작 하니까 되네요 패러럴즈 백업 안시켜놓은거 후회중에 검색하여 들어왔는데, 정말로 감사합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