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host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파일질라 Filezilla로 FTP 서버 접속하기(ads.txt 추가)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환경을 사용하면 cpanel(씨패널)이라는 블루호스트(bluehost) 자체 전송 시스템을 통해 ftp서버에 접근할 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ftp서버 업로드, 다운로드 등에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단연 Filezilla(파일질라)입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하려면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각 사이트의 루트 수준 도메인에 업로드하세요.

라는 문구를 마주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에서 모두 발생하는데, 개인 도메인을 붙인 티스토리에서는 루트 수준 도메인에 접근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수정할 수 없지만 워드프레스는 cpanel, Filezilla(파일질라) 등을 통해 충분히 루트 수준 도메인에 업로드시킬 수 있으므로 그 방법을 알아볼 것입니다.

Filezilla(파일질라)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cpanel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ftp서버에 접속이 되나, 파일질라의 경우는 한번 더 호스트와 사용자명, 비밀번호와 포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이 곳에 입력하여야 하는 정보는 블루호스트(bluehos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my.bluehost.com/hosting/app/#/

등을 통해 블루호스트 마이페이지에 접속 한 뒤

좌측 맨 끝 Advanced를 클릭합니다.

두 번째 섹션에 FTP Accounts에 접속합니다.

FTP 계정을 생성합니다. 로그인에는 본인이 FTP로그인 시 사용할 아이디를 만들고, 패스워드를 지정합니다. Strength 는 설정한 비밀번호의 강도입니다. 특수문자와 영어대문자를 적절히 넣어 섞어 비밀번호를 설정해줍니다.

Directory는 추가 경로 지정 없이 모든 FTP폴더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home@/사용자이름 까지만 설정된 경로 그대로 지정합니다.

Quota는 Unlimited로 설정합니다. 올릴 수 있는 용량 제한입니다.

다음 Create FTP Account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FTP 계정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onfigure FTP Clients를 누릅니다.

filezilla로 FTP연결 서버네임

그대로 파일질라에 기입해줍니다.

이 정보는 중요하므로, 다른 매체에도 기입해 저장할 것을 권유합니다.

왼 쪽 호스트에는 cpanel 설정의 FTP Server(2번째 목록), 사용자명에는 cpanel설정의 FTP Username (첫 번째 항목) 을 각각 기입해주고, 비밀번호는 설정한대로 입력합니다.

포트에는 21을 기입 후 빠른 연결을 눌러줍니다.

간혹 호스트명이 인증서와 일치하지 않음 등의 문구가 나타날 수 있지만 무시하고, Always trust this certificate in future sessions에 체크를 넣어준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Filezilla에서 성공적으로 로그인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루트 수준 도메인에 업로드 할 ads.txt는 애드센스 경고 안내창에서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다운받은 ads.txt를 Filezilla를 통해 FTP서버에 업로드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었다면 오른 쪽 리모트 사이트 창에서 public_html창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폴더에 ads.txt를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그럼 1일 이내에 ads.txt 알림이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bluehost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에서 Filezilla로 ftp서버 연결하는 법, ads.txt 업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