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패러렐즈 한영전환 맥 키보드와 동일하게 설정(parallels caps lock 키)

패러렐즈 한영전환키가 맥 기본 설정과 달라 불편함이 많습니다. 심지어 패러렐즈 윈도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를 고치고 맥과 동일하게 작동시켜보겠습니다.

아래 전체를 순서대로 적용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 패러렐즈 윈도우에서 설치

맥 한영전환 키가 윈도우에서는 capslock 키이기 때문에 패러렐즈 한영전환을 위해 해당 레지스트리를 받아 먼저 설정해줍니다. 문제는 해당 레지스트리를 받고 패러렐즈를 재시동하여도 한영전환이 전혀 먹지 않습니다. 아래 과정을 따라합니다.

영어입력기 삭제

패러렐즈에서 입력기 진입

패러렐즈 윈도우 화면 우측 하단 입력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여 언어 기본 설정 메뉴로 진입해주세요.

윈도우 기본설정언어 창

영어가 위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드래그하여 영어 위로 올려주세요.

기본설정언어 영문 제거

영어가 밑에 있다면 그대로 마우스를 올려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영어 제거

영어가 지워졌습니다. 왼쪽 창을 보면 맥 키보드 한/영 키로 패러렐즈 한영전환이 됩니다. 오른쪽 창처럼 한국어만 남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패러렐즈 한영전환이 안 될 경우

패러렐즈 설정 진입

위와 같이 패러렐즈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패러렐즈 맥 시스템 단축키 항상 변경

단축키 – macOS 시스템 단축키 – 항상 으로 설정후 재부팅합니다.

맥의 한/영키로 패러렐즈 윈도우 내에서 패러렐즈 한영변환, 언어 변환이 정상 작동됩니다.


2 thoughts on “[mac] 패러렐즈 한영전환 맥 키보드와 동일하게 설정(parallels caps lock 키)”

  1. 덕분에 한영전환이 같아져서 좋아요! 근데 그 외에 커맨드를 쓰던 단축기들, 복사 붙여넣기가 커맨드에서 ctrl+c/+v로 바뀌어서 불편해졌는데 이건 어떻게 설정할 수 있을까요?ㅠ

    응답
  2. 말씀해주신대로 하니 되긴 되는데 caps lock을 길게 눌러야만 한영전환이 되네요. 맥 OS에서처럼 짧게 한영전환이 되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응답

댓글 남기기